보도자료

김현택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이사장, 2024년 물관리 달인 선정 인증서 및 공로패 수상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2024. 2. 27. 17:34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김현택 이사장은 환경타임즈와 환경방송 GKBS 그리고 한국물환경정책연구소가 27일 제주국제컨벤션에서 주최하는 2024년 세계 물의 날 기념 및 제32회 물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에서 2024년 물관리 달인으로 선정돼 인증서와 공로패를 수상하였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2024년 물관리 달인 선정기준은 물 관련 분야에서 최소 20년 이상 근무 경력자로 환경요소 중에 가장 중요하고 전 세계적으로 수자원에 대한 인식이 새롭게 개편되고 그 경제적 가치가 재평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묵묵히 물 관리(기술)향상으로 현직에서 열심히 일해 온 물 관리 우수자들에 대해 공로패를 선정해 그 노고를 치하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지금도 ()하이클로는 세계 최고의 소독설비업체가 되기 위해 투자와 기술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고품질의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현택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이사장은 물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인물이다. 그는 ()하이클로의 대표이사로서 상하수도 분야에서 40여 년간 토목 전공을 기반으로 환경기계 분야의 다양한 기술력을 발휘하여 수 처리 분야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에게 미래 먹거리인 기후테크 물융합산업 클러스터 조성과 관련 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직접 제안하고, 기후테크 물융합산업 진흥을 위해 부산광역시의회에 조례 제정을 제안하는 등 부산광역시 물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

김현택 이사장은 ()하이클로를 통해 고품질 수돗물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해조 직접냉각방식 1종 차염 발생장치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기술개발과 고객 감동을 통해 항상 안전하고 고품질의 물을 대한민국 각지에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300기 이상의 차염 발생기가 전국적으로 가동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