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관련뉴스

[폴리스TV]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GK글로벌코리아/사단법인끌림 업무협약 체결...물 절약을 위한 소중한 ‘동행’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2022. 10. 21. 09:07

‘ESG 나눔화장실 캠페인’ 위한 상호간 협력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김현택 회장(왼쪽)과 GK글로벌코리아/사단법인끌림 박경태 회장

 

(사)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회장 김현택, 이하 부산물산업협회)와 GK글로벌코리아/사단법인끌림이 물 절약을 위한 ‘ESG 나눔화장실 캠페인’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하고 상호간 유기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부산물산업협회 김현택 회장과 ‘ESG 나눔화장실 캠페인’을 주관하고 있는 GK글로벌코리아/사단법인끌림의 대표 박경태 회장은 이날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부산물산업협회 사무실에서 각 기관의 대표로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날인하고 본격적인 캠페인 추진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앞으로 두 기관은 ▲캠페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협력 체계를 수립해 ▲물 절약과 지구환경 보호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역사회운동에도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현택 회장과 박경태 회장은 물 절약에 대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깊이 공감하면서 나눔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양 기관의 공동 추진 목적인 ‘ESG 나눔화장실 캠페인’은 초절수형 양변기 도입을 통해 화장실에서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물을 절약함으로서 탄소배출을 줄여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고, 취약계층에 깨끗한 식수와 위생적인 화장실을 나눔하는 캠페인이다.

초절수형 양변기는 구조적 개선을 통해 기존 양변기에 비해 약 30% 가량 물을 절약하면서도 세척력을 향상시켜 위생관리에도 용이하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일상에서 나눔화장실을 이용하는 것 만으로도 탄소배출을 줄이고 환경보호에 이바지 할 수 있다.

‘ESG 나눔화장실 캠페인’은 GK글로벌코리아/사단법인끌림 뿐만 아니라 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굿네이버스 등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