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관련뉴스

[폴리스TV] (사)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사)한국빗물협회,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체결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2022. 10. 19. 09:01




(사)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회장 김현택)와 (사)한국빗물협회(회장 최경영)는 상호발전에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공감하여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오후 2시 (사)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상호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는 물론 두 단체의 상호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 내용으로는 ▲양 당사자가 각자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이익이 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한다. ▲(사)한국빗물협회는 협회기술을 이용하여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회원들이 사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기술을 지원한다. ▲(사)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는 협회 회원사들과 (사)한국빗물협회 간의 의사소통 창구역할을 수행하며 관련 업무를 조율한다. 라는 등에 내용을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으로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의 제공, 업무의 연계 등을 통해 서로 협력하여 상호의 이익을 증진하는 영역에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경영 (사)한국빗물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이 시대의 흐름에 맞는 인간과 환경이 공존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며 "부산광역시 물산업과 자연환경이 합리적으로 공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택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회장은 “부산광역시의 물 산업을 이끌어 나갈 기업이 필요하다”며 “낙동강과 바다를 가진 ‘물의 도시’ 부산의 물 산업 위상을 높이기 위해 (사)한국빗물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부산지역 물 산업’의 육성이 절실하다”면서 “각자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이익이 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