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창립 발기인 1차 워크샵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2021. 7. 16. 10:56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회장 김현택)는 15일 11시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6로 21 인텔리움센텀 603호실 협회 사무실에서 발기인 1차 워크샵을 개최했다.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는 물산업 육성을 통해 부산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그린뉴딜 유망기업을 부산의 미래먹거리 신성장산업으로 육성함을 목적으로 물기업인, 물관련 전문가, 일반인 등 100명이 뜻을 모아 협회를 지난 6월 1일 발족했다.

이날 발기인 1차 워크샵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등으로 모임을 연기해오다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워크샵은 7명의 발기인 소개 및 부산광역시물산업협회 설립에 따른 경과보고, 발기 취지문 낭독, 발기인 대표 인사말에 이어 협회 정관과 부산형 지역특화 물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추진계획(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현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물산업과 관련된 기술개발, 시장개척 및 회원 상호 간 협력과 교류를 통해 부산 지역의 물 산업 발전과 육성을 지원하며, 물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통한 물산업의 사회적 기여와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협회 1차 발기인 워크샵에서는 ㈜하이클로 김현택 대표이사를 3년 임기의 초대 회장으로, 사무를 총괄하는 사무총장에는 김쌍주 폴리스TV 부산취재본부장을 만장일치 박수로 추대했다.